graduate.cau.ac.kr
[졸업]2021년도 2학기 논문제출승인서 접수 및 출력안내
작성자 : 관리자 작성일시 : 2021-09-14 조회수 : 793
첨부파일 :
[붙임1 논문제출승인서 신청 및 접수 안내(2021.09.01)(용량).pdf]
[1.게시용 붙임 자료.zip]
 

논문제출승인서 절차는 졸업하는 학기에 가장 우선되는 절차입니다.

코로나-19의 영향으로 위 절차를 부득이하게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.

추후 진행되는 졸업 관련 일정 및 안내는 논문제출승인서 신청자 대상으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.

 

포탈에서 신청하기 전 본인의 세부전공 및 지도교수가 입력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 입력이 되어 있지 않으면 신청처리가 되지 않습니다. 붙임2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<필독>

‘코로나-19’ 감염 예방을 위해 2021 2학기 논문제출승인서 접수절차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. 학위논문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각 지도교수님과 대면으로 의견을 나눠야 하겠지만, 현 상황에서는 대면처리에 대한 어려움이 많습니다.

따라서 가급적 비대면 방식으로(유선 또는 이메일) 지도교수님의 졸업절차 진행 확인을 받은 후 제출서류와 지도교수확인 증빙을 학과 메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.

(실물서류 절차 한시적 폐지, 서명/날인 생략)

※ 지도교수님께 직접 서명 가능한 경우, 서명 진행하셔도 관계없습니다.

상세한 신청 및 접수 방법은 첨부한 PDF 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(붙임1)

※ 지도교수님의 확인은 졸업절차 진행에 대한 교수님의 명확한 승인 의사가 있어야 합니다.

(대화 내용을 본인 임의로 확대해석하여 제출한 사례가 있음)

2021학년도 2학기 논문제출승인서 신청 및 접수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.

1. 졸업 회차

석사

박사

136

110

 

2. 신청 및 접수 기간 (제출 방법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)(붙임1)

 

기간

유의사항

포탈 신청 기간

2021. 9. 27.()~2021. 10. 1.()

해당 신청 기간에만 포탈에서 신청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. 반드시 신청 기간 준수 바랍니다.

서류 접수 기간

2021. 9. 27.()~2021. 10. 8.()

PDF 출력 또는 스캔한 서류를 각 학과 메일로 제출해야 합니다. 출력은 신청 기간에만 가능하며, 접수 기간은 서류 준비 및 제출을 위한 기간입니다. (학과 방문 가능한 경우 학과 직접 제출)

대상

-금학기 논문심사대상자(2021 2학기 졸업을 희망하는 예정자)

-심사연기처리 한 이력이 있으며 2021 2학기 졸업을 희망하는 예정자

신청 유의사항

-반드시 본인의 세부전공, 지도교수가 입력되어 있어야 신청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.

-확인방법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미입력으로 확인된 경우 지도교수배정서 및 세부전공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
(대면으로 처리하기 힘든 경우 학과 조교에게 유선 또는 메일로 연락하여 학과 단위에서 신청서를 제출하기 바랍니다.)

-제출 방법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(붙임1)

3. 제출서류(제출 방법은 첨부파일 참고:붙임1)

석사

박사

-논문제출승인서

-성적증명서

-연구윤리서약서

-연구실적인정서

(석사의 경우 연구실적인정서는 학과 내규에 따라 연구실적물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만 제출하시면 됩니다)

(CAYSS GRS, 중앙예술장학 등 장학 관련 연구실적물은 반드시 장학담당자에게 별도로 제출하셔야 합니다. - 매일 또는 방문 제출 gstop1@cau.ac.kr / 장학문의 : 02-820-5029)

(해당 실적물이 게재되지 않았으면 연구실적인정서는 제외하고 나머지 서류를 제출하시고, 추후 해당 실적물을 학과 또는 장학파트에 별도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.)

-지도교수확인 증빙

(양식 자율, 필요한 경우 붙임6 양식 사용)

(‘지도학생이 졸업신청 진행함을 동의하며 자격에 문제가 없다’는 내용의 문구가 포함된 이메일, 확인서 등 증빙)

※ 지도교수님께 직접 서명 가능한 경우, 서명 진행하셔도 관계없습니다. 서명받은 서류를 학과에 제출 바랍니다.

※ 지도교수확인 증빙에 문제가 있는 경우(지도교수님이 졸업절차 진행에 대해 승인하지 않은 경우) 졸업 연기 처리됩니다.

-논문제출승인서

-성적증명서

-연구윤리서약서

-연구실적인정서 및 실적물 사본

-박사의 경우 등재지 또는 등재후보지(인문사회예술), JCR(자연공학의학) 에 단독 또는 주저자로(1저자 혹은 교신저자) 1편을 반드시 게재하여야 합니다. 추가로 학과별 요건이 있을 수 있으니 학과 내규를 확인 바랍니다. 또한, 해당 실적물은 교내 장학과 관련된 실적물과 중복될 수 없습니다.

(CAYSS GRS, 중앙예술장학 등 장학 관련 연구실적물은 반드시 장학담당자에게 별도로 제출하셔야 합니다. - 매일 또는 방문 제출 gstop1@cau.ac.kr / 장학문의 : 02-820-5029)

-지도교수확인 증빙

(양식 자율, 필요한 경우 붙임6 양식 사용)

(‘지도학생이 졸업신청 진행함을 동의하며 자격에 문제가 없다’는 내용의 문구가 포함된 이메일, 확인서 등 증빙)

※ 지도교수님께 직접 서명 가능한 경우, 서명 진행하셔도 관계없습니다. 서명받은 서류를 학과에 제출 바랍니다.

※ 지도교수확인 증빙에 문제가 있는 경우(지도교수님이 졸업절차 진행에 대해 승인하지 않은 경우) 졸업 연기 처리됩니다.

처리절차

중앙대포탈→학사마당→졸업승인신청→논문제출승인서 작성(지도교수확인)→학과에 메일 발송

→학과제출(학과장확인)→접수(대학원지원팀)→자격심사(대학원지원팀)→논문심사

     

 

4. 논문제출승인서 제출 전 확인사항

확인사항

1.졸업학점 확인

<2018입학 이전>

-석사 32학점(전공연구 2학점) /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(학점에 포함되지 않음)

※전공연구를 이수하지 않는 의학, 약학, 음악학, 한국음악학과의 경우 33학점

 

-박사 64학점(전공연구 4학점) / 선수과목 9학점 이수 혹은 면제(학점에 포함되지 않음)

※전공연구를 이수하지 않는 의학, 약학과의 경우 63학점

 

-석박통합과정 64학점(전공연구 4학점) /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(학점에 포함되지 않음)

※석박통합과정 자연공학간호의 경우 63학점(전공연구 6학점), 의학약학의 경우 63학점

<2018입학 이후>

-석사 /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(학점에 포함되지 않음)

인문/사회/자연/예술 : 32학점(전공연구 2학점)

공학 : 29학점(전공연구2학점, 프로젝트 3학점)

약학 : 30학점(프로젝트 3학점)

의학/제약산업학과 : 33학점

음악 / 한국음악학과 : 33학점

 

-박사 / 선수과목 9학점 이수 혹은 면제(학점에 포함되지 않음)

인문/사회/자연/예술 : 34학점(전공연구 4학점)

공학 : 38학점(전공연구2학점, 프로젝트 6학점)

약학 : 36학점(프로젝트 6학점)

의학/제약산업학과 : 30학점

 

-석박통합과정 / 선수과목 15학점 이수 혹은 면제(학점에 포함되지 않음)

인문/사회/예술 : 64학점(전공연구 4학점)

자연/간호 : 63학점(전공연구 6학점)

공학 : 62학점(전공연구 2학점, 프로젝트 9학점)

의학 : 63학점

약학 : 63학점(프로젝트 9학점)

선수과목의 이수 및 면제 여부를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. 동종학과를 나온 경우에도 선수과목학점인정서를 제출하여 전부 면제 신청을 하셔야 학적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. 양식은 대학원 홈페이지 각종안내-각종서식에 있습니다. 미제출한 경우 학과 경유하여 제출 바랍니다.

2.연구실적인정서 및 실적물 확인

-박사과정 : 해당 학위과정 중 발표 및 게재한 실적만 인정

(입학 전 게재한 연구실적은 인정하지 않음)

※인문사회/예체능 : 등재 및 등재후보지 단독 또는 주저자로 1편 이상 게재

※자연공학/의약학 : JCR 단독 또는 주저자로 1편 이상 게재

-석사과정 : 각 학과 내규에 의해 해당되거나 CAYSS 또는 GRS장학 제출실적 대상자

2.연구실적인정서 및 실적물 확인

※미제출자의 경우 논문심사보고서 제출 전까지 제출되어야 합니다

※장학관련 실적물과 졸업관련 실적물은 중복될 수 없습니다.

(장학관련 사사문구가 기입되어 있는 실적물은 수혜 대상이 본인 또는 타인인 경우 모두 중복될 수 없습니다.)

3.박사과정 프로포절 심사 완료

-프로포절은 논문제출학기 시작 전까지 완료되어야합니다.

(금학기의 경우 8월까지 완료된 경우에만 졸업이 가능합니다.)

프로포절 진행에 관한 문의는 학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.

※석사의 경우 학과별 진행하기 때문에 기간은 관계없습니다.

4.장학관련

-GRS 수혜자 연구실적 제출기한(실적물 원본 또는 ACCEPT LETTER) : 2021.12.17.()

-중앙예술장학금 수혜자 학과별 기준 이행 근거자료 제출 : 2021.12.17.()

-CAYSS박사과정 연구실적 제출(실적물 원본 또는 ACCEPT LETTER) 및 석사과정 게재증빙 제출 기한 : 2021.12.17.()

※ 장학실적 제출 마감일은 규정으로 학위논문 심사보고서 제출 마감일과 동일하게 제출하게 되어있습니다.

(CAYSS GRS, 중앙예술장학 등 장학 관련 연구실적물은 반드시 장학담당자에게 별도로 제출하셔야 합니다. - 매일 또는 방문 제출 gstop1@cau.ac.kr /

장학문의 : 02-820-5029)

 

5. 기타사항

유의사항

-직전학기(2021 1학기) 논문심사 연기자의 경우 반드시 논문제출승인서 신청해야 졸업 처리 가능

-모든 제출서류는 대학원홈페이지 각종안내 각종서식에서 확인 가능

-4차 재학생의 경우 전공시험, 연구윤리 및 논문작성법 특강, 어학 등 미충족된 부분은 학기중에 충족가능(논문제출승인서에 불합격 등으로 표시되는 경우에도 추후 학기중에 합격하면 문제가 없습니다. 표시된 부분과 상관없이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)

-논문제출승인서의 논문제목은 최종 제목이 아니며 실제 논문 업로딩하는 시점의 제목이 최종 제목임(논문제출승인서에 작성하는 제목은 가제목이고 학기말 논문을 업로딩하는 시점에 최종 제목을 작성하도록 되어있습니다.)

-연구윤리 및 논문작성법 특강은 10월 중 E-class에서 이수할 수 있도록 일괄 등록해드릴 예정(수강신청으로 신청한 연구윤리 과목과 별개 과목이며, 두 과목 모두 이수 완료 시 졸업요건 충족 처리해드립니다.)

-논문제출승인서에 표시되는 내용은 간혹 누락이나 오류가 있을 수 있음 (졸업요건 확인에 지장 없음-출신 학부, 학위번호 등)

 

 

6. 학과 제출 이메일 및 연락처

대학원 홈페이지 참조 : http://graduate.cau.ac.kr/2018/department02.php
graduate.cau.ac.kr graduate.cau.ac.kr graduate.cau.ac.kr graduate.cau.ac.kr graduate.cau.ac.kr
graduate.cau.ac.kr